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모음

두피열 내리는 법 간편하게

by '''''''''' 2020. 11. 16.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두피에서 일어나는 열 때문에 걱정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두피열 내리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두피열이 많이 있는 분들은 머리에 여드름같은것이 생기기도 하고 머리가 빠지는 탈모를 유발한다고 합니다, 탈모는 유전적으로만 일어나는 것이 아닌 후천적으로도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그러니 두피열 내리는 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두피에서 열이나는 이유

 

통계자료에 의하면 우리나라 탈모 인구는 천만명을 넘어섰다고 합니다, 이 탈모라는 것은 유전적인 것뿐만 아니라 스트레스, 과로, 나쁜 식습관에 의해서도 탈모가 진행될 수 있다고 합니다.

두피열은 정상적인 체열을 조절하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것이지만 과도하게 열이 머리로 몰리게 되는것입니다. 이렇게 두피열이 발생하는 것은 지나친 음주, 생활습관 등이 몸의 체열조절의 문제를 일으킨다고 합니다.

만약 두피열이 많이 발생하게 되면 두피가 건조해지며 염증이 일어나기도 하고 지루성두피염등이 일어나게 되면서 탈모 증상을 일으키게 됩니다. 그렇다면 두피열 내리는 법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맵고 자극적인 음식피하기

 

두피열이 올라가는 이유 중에 하나는 식습관의 문제가 되기도 합니다.  신장 기능이 저하되면서 몸에 열이 나고 될 수 있는데요, 맵고 짜고 한 자극적인 음식들을 피해 주어야 합니다. 

아주 쉽기도 하고 어려운 이 식습관이라는 것이 바로 두피열 내리는 법이기도 합니다, 이런 음식이 자극적이어서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두피열이 자주 올라가는 분들이라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산소 운동하기

 

두피열이 나는 경우는 체내의 혈액순환이 안 되는 이유에서도 생깁니다. 말초혈관의 순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머리에 열이 집중되기 때문인데요, 이럴 때는 유산소 운동을 해주면 좋습니다.

운동은 본인의 체력 상태에 따라서 하는 것이 좋으며 너무 처음부터 무리하면 좋지 않습니다. 천천히 꾸준히 해주는 게 좋습니다.

 

 

 

반신욕이나 족욕을 하자

 

두피열 내리는 법 3번째는 바로 반신욕과 족욕입니다. 반신욕이나 족욕은 몸의 혈액순환을 돕습니다. 대체적으로 상체에 열이 많으신 분들도 있지만 족욕이나 반신욕은 머리 쪽의 열을 끌어내려서 순환을 해주는 좋은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집에서 20분 정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땀이 너무 과도하게 나거나 어지러운 증상이 있다면 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물을 너무 뜨겁게 하지 않아도 됩니다. 반신욕이나 족욕을 할 경우에는 40도 정도의 물로 해주어도 충분합니다.

 

 

두피 마사지

 

두피 마사지는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머리를 감을 때만 해주어도 충분한데요, 머리에 있는 두피를 손톱이 아닌 손가락 끝으로 구석구석 마사지해주듯이 샴푸를 해주시면 됩니다.

이것을 약 3~5분 정도만 해주어도 두피열이 몰려있던 것을 조금 가라앉히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머리 감을 때마다 마사지한다고 생각하시고 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두피 쿨링 제품

 

이것은 민간요법이라고 하기보다는 시중에 나와있는 제품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두피 쿨링이나 헤어토닉이라고 검색해보시면 스프레이나 스틱, 브러시 같은 제품들이 있습니다. 

두피에 열을 내려주는 성분으로 전용 브러시 같은 것으로 마사지를 해주면 확실히 효과를 본다는 분들이 많더군요, 두피열로 인해서 두피가 울긋불긋하고 비듬이 많이 생기는 분들이 많은 효과를 보는 듯합니다. 

이렇게 오늘은 두피열 내리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꼭 두피열을 내리는 제품을 쓰지 않더라도 족욕이나 두피 마사지, 운동만으로도 체내의 혈액순환을 도와서 두피열이 내려가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니 제가 알려드린 방법들 중에 몇 가지만 실천해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댓글